m.piuri.com
나만을 위한 추천
유독성 인간

유독

천한 계집, 들병…

금나루

지극히 윤리적인…

독당근

짐승의 유혹

남현서

느껴봐요 (삽화…

애디스

경국지색

월하백향

주말의 연인

심쿵

불순한 아저씨

진리타

장모님, 한 번만…

경조사매니…

푸른 수염의 아내 1/2
이미강
피우리 / 11.09.23
위드 어 키스 (With a..
설규연
피우리 / 11.09.16

No.1 전자책 피우리

  • 내서재
  • 보관함
북머니 충전
정액제서비스
성인소설
대여제서비스
무협/판타지
  • 다음-피우리블로그
  • 네이버-피우리블로그
  • 저작권오케이사이트
  • 디지털콘텐츠표시우수사이트
>
  • 전자책 정가
     21,000원
  • 전자책 판매가
     21,000원   보너스 210P
페이스북 트위터
상품 평가
책 소개

“엄청나게 유익한 책.” _폴 크루그먼,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2021년 힐먼상 수상작, 전미 도서 비평가 협회상 최종 후보, 컨딜 역사상 후보
뉴욕타임스, 이코노미스트, 블룸버그, 마더존스, 퍼블리셔스 위클리 선정 올해의 책

근현대사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경제학자이자 위대한 계몽주의 지식인에 관하여
존 메이너드 케인스의 인생과 그의 사상을 낱낱이 풀어내는 지적 전기!

제1차 세계 대전이 시작될 무렵, 어느 한 젊은 학자가 사이드카가 달린 오토바이를 타고 런던으로 떠났다. 당시 잉글랜드에는 역사상 가장 지독한 금융 위기가 터진 지 5일 째가 되는 날이었고, 유럽을 휩쓸어버린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였다. 영국은 전쟁과 경제 위기로 촉발된 공포와 혼란으로 가득했다. 젊은 학자는 이러한 위기와 혼란을 잠재울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제안하였다. 영국은 젊은 학자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긴박한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런던을 위기에서 탈출하게 만든 젊은 학자는 바로 존 메이너드 케인스였다. 그는 이 사건을 통해 무명의 학자에서 당대 가장 영향력 있는 지식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베테랑 저널리스트 재커리 D. 카터는 그의 첫 번째 책에서 존 메이너드 케인스의 개인적인 삶과 학문적, 문화적, 정치적 활동을 절묘하게 엮어낸다. 흔히 케인스는 뛰어난 경제학자로만 알려져 있다. 그러나 카터는 케인스가 탁월한 반권위주의 사상가였으며, 예술과 사상이 전쟁과 결핍을 정복할 수 있다는 믿음에 평생을 바쳤던 인물이었음을 그의 생애를 통해 소개한다. 도덕 철학자, 정치 이론가, 정치가이기도 했던 케인스는 예술가와 지성인의 안식처인 런던 블룸즈버리 그룹에서부터 유럽과 미국 두 대륙의 주식 시장 붕괴, 뉴햄프셔 브레튼우즈에서의 협상, 런던의 호화로운 코벤트 가든에서 열린 발레 공연, 베르사유 조약이 이루어진 파리 회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사적 순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처럼 카터는 케인스의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주면서 단순히 경제학자로 국한될 인물이 결코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한다.

케인스의 사상은 미국에서 급성장하게 된 경제학의 토대가 되어 평화와 번영을 향해 나아가게 도왔다. 그러나 케인스의 사상을 이어받은 케인스주의자들은 기득권층에 맞서 국가의 미래를 위한 지적 싸움을 벌이게 되었고, 이는 냉전이라는 광범위한 정치적 투쟁의 도화선을 지피게 되었다. 결국 케인스의 사상은 투쟁에서 살아남았지만, 케인스가 평생을 바친 일들은 손실되었다. 케인스는 평화와 전쟁의 철학자이자 정치 이론과 경제학, 윤리학을 하나의 문제로 고민한 계몽주의의 마지막 지식인이었다. 그가 평생을 바친 일은 더 많은 조세나 정부의 지출 조절하는 일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가치 있는 삶을 누리며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일이었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보여주는 케인스의 삶과 생각들을 통해 오늘날에도 발생하는 불평등 문제와 세계 질서를 형성하는 권력 정치에 대하여 시야를 새롭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 저자 : 재커리 D. 카터(Zachary D. Carter)

재커리 D. 카터는 〈허프포스트HuffPost〉의 선임 기자로 국회, 백악관, 경제정책에 대한 취재를 담당한다. 그는 케이블 TV 뉴스와 라디오 뉴스의 단골 게스트이며, 그의 글은 〈뉴 리퍼블릭The New Republic〉, 〈더 네이션The Nation〉, 〈아메리칸 프로스펙트The American Prospect〉 등 유수의 매체에 게재됐다. 특히 “신용사회: 은행과 상점과 워싱턴은 왜 당신을 외면하는가?Swiped: Bank, Merchants, and Why Washington Doesn’t Work for You”는 〈컬럼비아 저널리즘 리뷰Columbia Journalism Review〉의 베스트 비즈니스 보도물로 선정되었다. 그의 첫 저서인 《존 메이너드 케인스》는 〈뉴욕타임스〉, 〈이코노미스트〉, 〈퍼블리셔스 위클리〉, 〈블룸버그〉, 〈마더 존스〉, 〈테크크런치〉 등 주요 매체로부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책의 공공성과 저널리스트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힐먼상The Hillman Prize을 수상했다. 또한 컨딜 역사상The Cundill History Prize 후보, 전미 도서 비평가 협회상The National Book Critics Circle Award, SABEW 선정 최고의 비즈니스 도서상Best in Business Book Awards 최종후보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위대한 경제학자이자 사상가, 지식인, 정치가인 존 메이너드 케인스의 삶과 그의 사상을 빼어난 필력으로 풀어낸 이 책은 오늘날 전 세계의 경제, 정치, 사회 전반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넓혀주며, 케인스라는 복잡하고 매력적인 사상가에 대하여 이해도를 높여주는 지적인 평전이다.


- 번역 : 김성아

한국과 미국의 기업들에서 마케팅 일을 하다 현재는 번역과 리서치 일을 하며 더 건강하고 즐겁게 살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더 세일즈맨: 누구나 하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전문직》, 《마케팅 평가 바이블: 세계 최고의 마케팅 MBA 켈로그 경영대학원 강의》, 《TED: 끓어오르는 강》, 《TED: 한끗 차이 디자인 법칙: 우리를 사로잡는 신의 한 수》, 《TED: 낯선 사람들이 만날 때》, 《심플하게 생각하기: 생각의 전환으로 결정적 순간을 만드는 10가지》, 《타인의 힘: 한계를 뛰어넘은 사람들의 비밀》, 《나는 접속한다, 고로 행복하다: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완벽한 모습을 강요하는가?》 등이 있다.


- 감수 : 홍춘욱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한 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명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3년 한국금융연구원을 시작으로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투자운용팀장,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등을 거쳤다. 현재 EAR Research 대표이자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초빙교수, 그리고 ‘부동산 리치고’를 운영하는 데이터 노우즈의 주식경제 부문 총괄을 담당하고 있다. 2016년 조선일보와 에프앤가이드가 ‘가장 신뢰받는 애널리스트’로 선정했으며, 수년간 부동산 및 금융 분야, 국제 경제 전망을 아우르는 전문가로서 각종 미디어의 1순위 인터뷰어로 손꼽혀왔다. 지은 책으로는 《디플레 전쟁(2020)》과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2019)》 외 10여 권에 이르며, 《순환 장세의 주도주를 잡아라(2018)》 등 여러 권의 책을 번역했다. 1999년부터 개인 홈페이지 ‘홍춘욱의 시장을 보는 눈’을 운영하면서 네티즌과 지식을 공유해왔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를 통해 어려운 경제 및 금융시장 지식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리뷰 (0)
상품 평가